교육방향

글자 크기
가장 크게
크게
기본

정암교육지원을 지향하는 학교장 경영관

 성실 ․사랑 ․건강으로  꿈을 찾아가는 정암 교육 ABC

A ppreciate칭찬으로 격력하는 교육(사랑)
학생들이 자신의 배움을 이끌어 가는 주인공으로 인정하는 수업
∘활동 중심, 체험 중심의 학습활동 전개
B etter&better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한걸음씩 기초부터(성실)
이해가 느린 학생들도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기다려 주는 수업
개인차를 최대한 배려하는 학습 활동
C are학생을 보호하고 약자를 배려하며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건강)
어떤 학생의 재능도 버려지지 않는 교육
평가가 명확한 학습 활동   
책임이 분명한 학습 결과

Servant Leadership의 주체

  • 학생:꿈을 실현하고 창의성을 키우며 감성을 가꾸는 학생
  • 교사:전문서을 키우고 사랑으로가르치며 모범이 되는 교사
  • 부모:학교 교육을 이해하고소통하고 참여로 신뢰 받는 부모

나-in 정암교육 목표 및 노력중점

꿈·끼·도전으로 행복한 미래를 여는 정암 교육

  • 재능인:자기 빛깔을 표현하며 꿈과 적성을 키워가는 학생
  • 창의인:새로움에 도전하며 배움을 즐기는 학생
  • 민주인:존중하고 배려하며 다름을 인정하는 학생
  • 문화인:자연과 함께 뛰놀며 예술을 사랑하는 학생
노력중점
서로 돕고 스스로 배우는 협력교육 확대(재능인) 배움과 개성을 스스로 펼쳐나가는 창의교육 지속(창의인) 자연과 문화체험을 통한 감성교육 실현(문화인) 존중과 배려가 함께하는 인성교육 강화(민주인)

미래 핵심역량을 키우는 교육/HA Ha Ha 놀이를 통한 인성교육/음악 활동 자연 친화 감성 교육

특색교육
HA HA HA 놀이를 통한 인성교육 (HappyAmi HarmoniousAmi HopefulAmi 행복한 친구, 조화로운 친구, 희망을 주는 친구) 다양한 음악활동을 활용한 감성교육

 목표 구현을 위한 나-in J·U·N·G·A·M 핵심 역량

미래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J·U·N·G·A·M 교육

  • J unction융합:1.융합적 사고 2.다문화 이해 3.외국어 소양 4.예술향유 문제 해결력
  • U mbrella안전:1.존중과 배려 2.안전한 학교 3.교육서비스 소통능력
  • N ature생태:1.녹색친화 2.건강관리 3.창의적체험 4.여가선용생태·인문학적 감수성
  • G roundwork기본:1.기초·기본학습 2.독서습관 3. 자기주도학습 자기주도적학습력, 기초학습능력
  • A bility능력:1.창의력 2.문제해결 3.정보소양 4.진로체험 창의성, 정보활용능력
  • M ind소통:1.공동체 의식 2.차이존중 3.협력문화 4.생명존중 5.자기표현 시민의식, 비판적 사고력

‘나 - in(Nine) J·U·N·G·A·M ’은 인성과 감성을 기르는 민주시민 교육으로서 21세기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미래핵심역량인 Junction(융합)-문제해결력, Umbrella(안전)-소통능력, Nature(생태)- 생태·인문학적 감수성, Groundwork(기본)-자기주도적학습력, 기초학습능력, Ability(능력)-창의성, 정보활용능력, Mind(소통)-시민의식, 비판적 사고력을 기르는 교육 브랜드이다.